2012년 8월 29일 수요일

구원은 행함과 무관하다(우편 강도의 예화)-하나님의교회(안상홍/어머니하나님/김주철목사)


구원은 행함과 무관하다(우편 강도의 예화)-하나님의교회(안상홍/어머니하나님/김주철목사)



하나님의교회(안상홍/어머니하나님/김주철목사)는 예수님을 믿는다면 당연히 예수님께서 친히 세워주신 새언약의 유월절과 안식일 등을 지키는 행함이 있어야 한다고 가르치고 있습니다. 하지만 하나님의교회(안상홍/어머니하나님/김주철목사)의 하나님 계명 준수를 반대하는 자들은 예수님과 함께 특수 상황에 있던 우편 강도를 언급하며 유월절 안식일을 지키지 않아도 된다고 주장합니다. 이 주장이 왜 모순이며 그릇된 주장인지 잘 살펴보시고 구원에 이르시기 바랍니다.





우편 강도처럼 구원과 행함은 무관하다는 거짓 주장

믿음+행함으로 구원받는다는 하나님의교회(안상홍/어머니하나님/김주철목사)를 반대하는 자들은 "우편 강도는 유월절도 지키지 않았지만 구원을 받았다. 따라서 우리도 어떤 것을 행함으로서 구원받는 것도 아니고 믿음만으로 구원받는 것이다." 라고 주장한다. 이 주장이 왜 비성경적인 잘못된 주장인지 살펴보도록 하자

1. 침례도 구원과 무관한가? 
우편 강도는 침례도 받지 못했지만 구원받았다. 그렇다고 해서 침례도 우리 구원과 무관한 것이 되는가? 아니다. 우편 강도가 침례없이 구원받았다고 하더라도 우리는 침례를 받아야 구원받는다.(마가복음 16:16) 유월절도 마찬가지이다.

2. 우편 강도의 믿음
 우편 강도가 예수님께서 십자가에서 피 흘리시는 이유를 깨닫고, 예수님의 피로 죄 사함 받는다는 사실을 온전히 알고 믿었을까? 당신 예수님을 따라다녔던 제자들조차도 부활하시는 날까지 예수님께서 왜 그런 고난을 받으셔야 하는지 깨닫지 못하고 있었다.(누가복음 24:13-27) 하물며 우편 강도가 무엇을 얼마나 깨닫고 믿었겠는가? 그는 그리스도의 보혈로 죄 사함을 받는다는 믿음조차 온전히 갖지 못한 상태였던 것이다. 그렇지만 그는 구원을 받았다. 이는 우편 강도가 구원받은 일이 보편적인 것이 아님을 뜻한다.

3. 말씀으로 구원받음

 그렇다면 우편 강도는 어떻게 구원받을 수 있었는가? 이는 예수님께서 친히 하신 말씀이 있었기에 가능했다. 말씀으로 만물을 창조하셨던 하나님께서 친히 "오늘 네가 나와 함께 낙원에 있으리라(누가복음23:43)"고 하셨기 때문에 구원받은 것이다.

4. 우리는 유월절 지켜야 영생 얻는다.

그렇다면 우편 강도처럼 하나님께서 우리 각자에게 구원받는다고 친히 말씀해 주셨는가? 아니다. 그 대신에 하나님께서는 내 살을 먹고 내 피를 마시면 영생을 얻는다(요한복음 6:54)고 말씀해 주셨다. 그리고 동일한 말씀으로 유월절의 떡과 포도주를 당신의 살과 피라고 하시며 먹고 마시라고 하셨다. 따라서 우리는 그 말씀대로 유월절을 지킬 때에 영생을 얻는 것이다.

그러므로 우편 강도처럼 우리도 아무것도 행하지 않아도 구원받을 수 있다는 주장은 거짓이요 비성경적인 주장이다. 


예수님께서 십자가에 달리시어 고난 당하실 때 수많은 유대인들과 로마 군병들은 조롱과 멸시의 말만했고 예수님을 따랐던 제자들과 여자들도 지켜보며 눈물만 흘릴 뿐이었다. 아무도 우리의 죄로 인해 고통받으시고 있다는 변호의 말을 하는 사람은 한명도 없었다. 그 때 예수님을 위해 유일하게 말했던 사람이 우편 강도였고 그는 구원을 허락받았다. 비록 아주 적은 믿음과 깨달음 뿐이었지만 이런 특수 상황 속에서 친히 구원의 축복을 허락하신 것이다.
또한 우편 강도의 입장에서 생각해 보라. 그는 두손, 두발이 모두 십자가에 못박힌 채 죽어가고 있었다. 그러한 사람과 우리가 동일한 상황인가? 그 당시 우편 강도가 할 수 있는 것은 오직 입술로 하나님께 영광 돌리는 것 뿐이었다. 하지만 우리는 어떤가? 그와는 달리 자유로운 상태다. 하나님 뜻대로 행하겠다는 믿음만 있다면 얼마든지 우리는 안식일도 유월절도 지킬 수 있지 않은가?
하나님께서는 각자의 처한 상황을 비교하여 그 믿음을 판단하시는 것이다. 우편 강도와 우리가 구원받는 이치도 마찬가지다.

                                                  uccspace.net



댓글 2개:

  1. 각자의 처한 상황에서 하나님께서 믿음을 판단하시고 구원이라는 은혜를 베푸신다는 사실..! 절대 잊지 마시길 바랍니다!!

    답글삭제
  2. 행하지도 않고 구원만 받으려 하는 것은 기회주의적인 믿음과 다를 바가 없습니다.

    답글삭제